인서울 H대 미래자동차공학 대학원 진학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인서울 H대 미래자동차공학 대학원 진학

페이지 정보

기계쟁이이 작성일2016-12-26 16:17

본문

안녕하세요. 2017년 2월에 서울중하위 기계공학 졸업예정인 학생입니다.
저의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면, 2016년 하반기 취업에 실패하고서 새롭게 취업준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 때 자동차 연구개발, 건설회사, 전자회사 등을 지원했었습니다. 고작 1, 2개 정도의 자동차 관련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서, 자동차 연구개발 면접 때 큰 어필을 하지 못해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제 성격상 체질상 연구개발 업무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부서를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대학교 생활동안 학점에만 몰두하고 여러 자동차 관련 경험을 해보지 않았던 것이 후회로 남습니다. 그러다보니 때는 매우 늦었지만, 2017년 전기 대학원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인서울 H대 미래자동차공학 대학원에서 추가모집을 하고 있어, 취업준비는 뒷전으로 하고 대학원 면접에 집중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H대 미래자동차공학은 합격 전에 컨텍을 하지 않는 다고 알고 있어서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준비한다면 승산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학과생활 동안 전공공부에 흥미가 있었고 자동차 제어분야를 더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합격했다고 했을 때 원하는 교수님의 Lab으로 들어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또한, 집이 부유한 편은 아니라서 빨리 취업을 하는 것이 좋은 상황이긴 합니다. 지금 진학을 생각하는 것도 결국 취업을 목적으로 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취업과 진학 사이에서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선배님들께서 충고를 해주신다면, 깊이 세겨 듣고 결정하고 싶습니다. 많은 충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학점은 4/4.5, 영어는 토스6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서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

앵두선생님의 댓글

앵두선생

취업실패후 도피성으로 대학원가는건 대부분 비추합니다....
그런데 H대 자동차 학과면 계약학과라서 산학장학생으로 들어가는것 가능하지 않나요?
보통 H 자동차 같은데서 산학장학생으로 합격하면 금전적 지원도 받을 수 있어서 대학원에서 연구도하고 취업도 한방에 해결 같은데...
저라면 일단 학사취업과 석사 진학 두 가지 모두 동시에 준비하는게 가장 좋아 보입니다. 어차피 내년 취업 상반기는 3월부터이고 시간이 조금 있으니 두 가지 모두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건 어떨까요...
바쁘겠지만 그게 가장 낫지 않을까요..경우의 수를 늘리방법이..

기계쟁이이님의 댓글

기계쟁이이 댓글의 댓글

답변 김사드립니다.
취업준비로 결정한다면 인적성 연습을 일찍부터 하려 했는데, 음.. 둘 다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계약학과는 현차에서 전형과정을 거쳐서 뽑습니다. 학과 이름도 다르더군요. 연구장학생만큼 뽑히기 어려운걸로 알고있습니다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