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적으로 뭔가 힘드네요....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멘탈적으로 뭔가 힘드네요....

페이지 정보

삶살개 작성일2012-02-12 00:29

본문

나이어린놈이 이런말하는게 웃기실수도있는데...
한번 들어보시고 말좀해주세요~

지금 빠른93년생입니다. 공부를진짜엄청양아치수준으로못했엇습니다. 재수까지해가며 노력해서 현재 서울중위권대학의 기계과에 다닐예정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희집사정이 어렵거든요
아버지는 공무원하다때려치고 여차저차하다 노가다 하시다 사업하려다 망하기도하고 사기도당해서 빛이 많습니다
어머니는 마트에서일하시고...
학자금대출때 소득분위확인하니깐 기초수급자다음인 1~3소득분위라네요

대학다닐때 4년다 학자금대출받아서 다녀야할상황입니다.
대학다니기도 걱정입니다...

그런데 아버지가 rotc rotc 하길래. 알아봣더니 일반현역보다는 좋아보이더라구요... 다녀와서 모은돈으로 대출도갚을수잇겟고...
저는 대학졸업하고 바로 취업해서 돈버려고하는데요
알오티씨를가면 대학사학년공부다하고서 군대간후에 취업하는건데 취업시 불이익없을까요??  전공 다까먹고 그럴텐데 기계과로서 취업시켜줄까요??

댓글 3

루목유님의 댓글

루목유

  대학다니게 되면, 사정 어려운 친구들 많습니다. 돈 많고 여유있는 친구들이 부각돼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요. ROTC도 괜찮습니다. 막 쓰지 않으면 차 한 대 뽑을 돈은 가지고들 나오더라구요. ROTC 프리미엄이 예전같지 않기는 하지만 그 출신 제 친구들 보면 불이익보다는 이득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차상위계층이라면 국가 장학금 반액장학금 기준인 것 같던데, 나머지는 학자금 대출받고 다녀도 ROTC 마칠 때쯤이면 갚고도 남습니다. 꼭 ROTC 안 하더라도 취업해서 상환하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기계과는 취업도 잘 되는 과니까, 대학생 생활이 암울하겠지만 그 시기만 잘 보내면 좋은 시기가 올겁니다. 건승하세요.

뚱마라치님의 댓글

뚱마라치

  ROTC 괜찮습니다. 고학년 때 학교생활과 군생활을 나름 병행한다는게 조금은 부담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장교 복무로 금전적 혜택도 있고, 군생활의 질적인 측면으로도 병 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학자금으로 많이 고민이 되시겠지만, 혹시나 군장학생 제도를 아시게 되더라도 웬만하면 신청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장학금 수혜기간만큼 군복무를 더 해야 해서, 군대에서 말뚝 박을거 아니면 결국 손해입니다.

그리고 ROTC 출신의 취업의 경우 예전보다 특채는 많이 없어졌지만, 그렇다고 불이익 같은건 전혀 없으며 오히려 회사 입장에서는 선호 할 겁니다. 무엇보다도 일반병과 달리 장교는 정상적인 월급도 받고 업무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명확히 주어지는 조건에서 제대로 일하는 케이스라서 취업 후에도 회사 생활에 쉽게 적응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KJS님의 댓글

KJS

  ROTC 말고, 군장학생이라는 것도 있구요.
군장학생은 생활비와 등록금이 나옵니다. 대신 복무기간이 길구요.
이것도 알아보세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