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관련해서 조언 부탁 드립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진로 관련해서 조언 부탁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pypy123 작성일2017-07-02 20:14

본문

안녕하세요.
32살 취업 준비생입니다.
28살 하반기에 컴공과 졸업하고 프로그래밍에 자신없어 1년반 정도 협회에서 계약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지금은 어느새 32살이고 늦기 전에 기술을 배워 평생 직장을  찾기 위해 올해 1월 중순에 일을 그만뒀는데요.. 다시 IT쪽으로 진로를 바꾸자니 나이가 걸려 쉽사리 IT쪽 진로를 바꾸기가 두렵기는 합니다..
 30살 넘으면 대부분은 IT 쪽은 PM쪽으로 빠지잖아요..더구나 32살이라는나이에 IT신입 보다는 전기 분야로 진로를 바꾸려는 이유가 전기기술자가 IT분야 보다는 오래 기술직으로 일할수 있을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 우선은 전기 엔지니어로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너무 기초가 부족해서 내년에는 폴리텍대학에 1년 과정으로 공부를 할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직 컴공과 출신이 전기엔지니어로 진로를 바꾸려고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쪽이 옳은 방법인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sysop님에 의해 2017-07-04 10:13:32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 2

zhfxmfpdls님의 댓글

zhfxmfpdls

일단, 30살 넘으면 IT는 PM쪽으로 빠진다는건 사실이 아닙니다.
좀.. 많이 왜곡된 정보를 들으신거 같습니다.

개발 한창 하고, 실력이 절정일때가 30대 중반입니다... 그때까지는 어디까지나 개발자이구요.
30후반부터 PM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PM은 상당히 노련한 경력과, 코딩 실력 베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PM의 책임은 굉장히 막중하거든요. 심지어 관리 잘못해서 일정 펑크나면 짤리기도 합니다. 결과물에 책임도 지고요..
코딩 안하는 대신 그만한 책임이 주어지는게 PM이라.. 30살 사원이나 대리급에 그역할을 맡길리가 없지요..
참고로 하시길 바랍니다.

sysop님의 댓글

sysop

올바른 진로는 정확한 게시판 이용부터!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