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교수'라면..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꿈이 '교수'라면..

페이지 정보

강민철 작성일2010-09-13 20:14

본문

현재 전자전기공학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pks는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은?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군대를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꿈은 교수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 생각하고 있는 테크트리는 석사학위 후에 전문연으로 일을하고 그 때 돈을 조금 모아서 해외로 박사학위를 취득하러 가는 것입니다. 학교 교수님께 상담을 받아보니, 박사학위는 무조건 해외에서 받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궁금증이 생긴 것은 석사학위를 어디서 받느냐, 그리고 전문연을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입니다.

1. 검색해보니 어떤 분께서 교수하려면 석사는 그냥 자대에서 받으라는 글을 봤습니다. 타대보다 자대가 좋은 이유가 있는것인가요?

2. 병역문제를 해결하지 않았는데, 석사 학위 취득 후 전문연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석사학위 취득 후에 박사학위를 해외에서 받으면서도 병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것인가요?

댓글 3

kpee님의 댓글

kpee

  유학가시려면 석사는 자대에서 하세요.. ky쯤 되시는것 같은데
박사 유학가시려면 pks나 자대나 거의 차이 없어요
추천서 받아야 되니까 자대에서 안면있는 분들한테 받는게 낫죠
박사학위를 해외에서 받으면서 병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저도 하렵니다.. 그런건 없구요 어차피 박사전에 커리어는 큰 문제가 안됩니다.. 다만 중소기업으로 가셔야 한다는것과 나중에 경력산정할때 박사후 경력만 인정해주는곳이 많기 때문에 .. 혹시라도 교수가 안되시면... 뭐 이건 어느정도 감안하고 하시는 거겠죠 ㅎㅎ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행운아님의 댓글

행운아

 
해외유학을 생각중이라면, 현역을 지금이라도 다녀오는 것이 가장 간결합니다.

sonyi님의 댓글

sonyi

  현역으로 빨리 갔다오는것도 답입니다. 대학원 입학 확정해놓고 갔다오시면 되겠죠. 전문연을 3년하다보면, 애중간한데로 가서 시간소모할 가능성도 있거든요.. 뭐 물론 전문연이 좋은 분야로 가서 자기 경력이 되면 좋겠습니다만...

전 그리고 PKS에서 대학원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쪽 동문이 생기거든요.. 네트워크 입장에서는 손해는 아닐겁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