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 취업 고민입니다. 읽어주세요.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진학, 취업 고민입니다. 읽어주세요.

페이지 정보

mattube 작성일2016-05-11 17:26

본문

20대 후반 취업준비생입니다.
학교는 지방국립대 공과계열 학점 2.9로 졸업을 했습니다.
스펙으로는 전기기사 필기만 합격하고 다른 이력 없습니다.
솔직히 대학원 진학을 학사 2.9점 세탁과 취업 도피성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만
입학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공부하면서 자신감을 찾고 싶기도 합니다.
최근까지 자동화 관련 기기 기술영업을 하였고, 앞으로도 전기나, 자동제어 관련 일을 하고싶은데,
대학원을 간다면 어떤 공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제어 관련해서는 정보가 많이 없는듯합니다.

댓글 2

세라수맛님의 댓글

세라수맛

전문적인 지식을 공부하는건 지금 직장에서도 가능할텐데요. 어느회사에서 이 제품을 만들었고, 대략적인 동작원리, AS관련 이슈들, 주요 부품과 작동방법, 납품/판매 경로 등등. 이런것들이  먹고사는데 이용하는 실제적인 공학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본인이 먹고사는 방법으로 대학원 진학하실려면, 님이 지원하는 랩(+교수님) 도 먹고살 능력과 준비된 학생을 받는다고 하는게 합리적인 상상이겠죠. 학부때 관련 프로젝트에 열심히 참여하였고, 방학등에 연구실에서 납떔/테스트등의 궂은 일을 도맡아 했으며, 영어 성적등의 준비도 열심히 하며, 학점도 출중하여 해외 학회 발표 등에 나가도 알아서 살아남을 수준 등등등을 교수가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취미로 학사업무 하는 괴수들도 있으니까, 이런 곳에 가셔서 왜 싸이엔지가 생겼는지 한번 느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냥 전공지식 얻을거면 코세라 등의 좋은 인터넷 강의를 추천합니다. 수업 퀴즈 잘 풀면 자신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세라수맛님의 댓글

세라수맛

대한민국에서 제어 관련되어 잘풀리는 랩들은 이미 DARPA 챌린지 찍고 오는 중이고, 제어쪽으로 정보가 많이 없는 이유는

1. 확실히 제어되면 자기들이 만들어 팔아서 돈을 벌기때문이고 (따라서 남을 알려줄 이유가 없으며)

2. 책에 나와있는 것들이 상업적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수행되는 여러 삽질 노하우들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이고 (미국이 제어이론써서 아폴로 달에 보냈는데, 대한민국 안알려 주죠 F-15,16 등의 비행 제어시스템 기술이전 해준다는 거 들어봤습니까?)

3. 위의 1,2번을 수행하며 진행하기에는 시간/돈이 많이 들기때문입니다. 님이 자동차 엔진 연료 혼합기 제어 잘하면 엔진 만들어 돈 벌수 있어요. 장비 있나요? 누가 알려 줬나요? 님이 출력 제어 잘하면 도요타에서 모셔가겠죠. (보통 자국 엔지니어들 장비 사고 키우는데 노력을 투자합니다.)

 구글도 빨리 만들기 위해 보스턴 다이나믹스 인수했죠. (거긴 구글 싫어하는 눈치지만.) 님이 4족 보행 군사용 로봇 제어할 수 있으면, 프로젝트 ADD에 써서 제출하세요.

  괴수들은 이런거 못합니다. 중간에 삥뜯을 생각만 하고있지......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