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과에서 공학대학원 진학과 관련하여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물리학과에서 공학대학원 진학과 관련하여

페이지 정보

팔리 작성일2017-01-07 15:38

본문

선배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지거국 물리학과에 2학년 재학중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공학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리학과에서 기계공학이나 전자공학 반도체쪽으로 가는것은 꽤 들어보았는데 컴퓨터 과학, 공학 쪽으로 진출하는것도 가능한지요? 프로그래밍에 꽤나 재미를 느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분야들 이외에도 물리학과에서 진출 가능한 곳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조언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출 가능한 여러 분야를 알아두고 저의 적성과 능력에 가장 맞는 곳을 찾아보고싶습니다.

댓글 3

zhfxmfpdls님의 댓글

zhfxmfpdls

학교에 따라, 지도교수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요즘 융합이 트렌드라.. 물리학과 나온경험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지도 모릅니다.
허나, 확실한 것은... 컴퓨터쪽도 공부할 것이 많아요.
학부과정에 배우는 정도의 지식은 왠만큼은 미리 습득해놓는게 좋습니다.
대학원은 대학교처럼 과목을 상세히 가르쳐주는 곳이 아닙니다. 연구하는 곳이죠...
컴퓨터쪽을 하고 싶으시면, 애초에 지금부터라도 타과목 전공신청 하여서,
컴퓨터공학과의 전공을 미리 들으시기 바랍니다.......
비록 물리학과지만, 컴퓨터쪽 과목을 수강하셨다면 대학원 가시는데 도움이 될것이구요,
프로그래밍에 재미를 느끼셨다고 하는데...
간단한 프로젝트 말고, 좀 복잡한 것들도 해보세요. 어차피 컴퓨터 전공과목 들으시면 할겁니다.
특히 '자료구조'같이 중요한 과목은 반드시 전공과목으로 들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그런걸 모르시면 중학교 수학만 들은 사람이 바로 대학교 수학과 가는거나 마찬가집니다.
미리 준비하시면 대학원도 충분히 그쪽으로 가실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예컨데, 대학원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운다던가.. 절대 그런 기대는 하지마시고,
미리.. 준비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대학교 2학년이시라면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zhfxmfpdls님의 댓글

zhfxmfpdls

아는 분이 학부를 수학과로 다니셨는데... 대학원을 음악으로 진학하셨습니다. 사실 그런식으로는 애초에 진학 자체가 안되는데, (특히 이과->예체능의 경우에는.. 정말 말이 안되게 어려운 상황이죠. 더군다나 꽤 네임벨류 있는 음대입니다.) 그분은 수학과 다니실때 음악과 전공을 미리 들었어요.. 그 부분을 크게 인정받고 대학원 진학하셨네요..

팔리님의 댓글

팔리 댓글의 댓글

네 조언 감사합니다. 해당분야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면서 그 학부에서 배우는걸 하나도 모른다면 말이 안되죠 ㅎㅎ 프로그래밍은 지금도 흥미를 느껴 C등 언어를 살펴보고있습니다. 이산수학이나 알고리즘 같은 필수교과들도 봐야겠어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