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분야에서 Data scientist로 전향하고싶습니다 > 타분야진출

본문 바로가기

영업 분야에서 Data scientist로 전향하고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daydream 작성일2020-07-01 20:04

본문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학부는 전자공학을 전공했으나 특이하게도 5년동안 대기업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업관리, 판매전략 수립)
고등학생 데려다놔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직무 전문성과 한국의 수직적인 조직문화에 질려서 [전문성 + 해외 취업]을 늘 고민하던 와중에
미국에서 석사하고 실리콘밸리에서 소프트웨어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친구가 미국 CS 석사 + 현지 취업을 추천해줬습니다.

알아보다보니, 컴퓨터계열 지식 하나 없는데다가 영업/마케팅 커리어를 쌓고 있는 제가 CS 석사를 하기엔 너무 뜬금없는 상황이라는 생각이 들어
비즈니스 관점에서 여러가지 툴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Data science라는 학문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사실 회사에서도 빅데이터 관련한 여러가지 시도가 많아, 그 동안 고객 데이터, 세일즈 데이터를 가지고 이런저런 보고서를 작성했던 바가 있었고, 그 과정에서 테크니컬한 데이터 추출과 분석에 관심이 가기도 했었습니다.)

근데 제 흥미는 둘째치고 커리어가 크게 관련이 없는 상황에서 DS또는 CS로 미국 대학원 어드미션을 받고, 나중에 취업까지 가능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미국 대학원 진학시 이런 경험으로도 입학이 가능한지, 가능할 경우 직장생활 경험이 득이 될지 실이 될지 궁금합니다.
목적은 선술했듯, 석사 학위 취득 이후 현지에 Data scientist로 취업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학부에서는 기본적인 공대 과목들에 더해 C 배웠구요, 컴퓨터 구조론, 네트워크같은 수업도 듣긴 했는데 성적이 좋지 않아 B~C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4학년까지 GPA는 3.22고, 전공 따로 매겨도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이럴 줄 알았으면 공부 좀 하는건데요 ㅠㅠ...)
어릴 때 해외에서 적지않게 살아서 영어회화는 어려움 없습니다. 토플은 본 적 없는데 아이엘츠는 오버럴 7.5 나왔습니다.

아무쪼록... 가능성에 대해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댓글 1

tSailor님의 댓글

tSailor

미국대학원을 갈 때 가장 중요한 건 GPA죠. 석사는 보통 잘 안주는데, 석박 통합으로 시작했다가 석사만 마치고 나오면 장학금도 받을 수도... 해커스 같은 유학사이트에서 최근 진학자들 정보를 잘 찾아보세요.

타분야진출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