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전자 UST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전력전자 UST

페이지 정보

아이쿵 작성일2016-03-25 19:55

본문

저는 지방대학교 석사과정중입니다.
제가 박사를 하고 싶은데 교수님께선 여기서 박사하지말고 더 좋은데서 하는게 좋다고 하셔서요.
제가 찾아본 봐론 UST라는 학교가 있던데 자료가 얼마 없더라고요. 다른데는 많은데...
전력전자(인버터, 컨버터) 관련 교수님이 안종보 교수님이 계시더라고요. 정확하지 않습니다.

제가 질문드리는것은 1. UST에 전력전자 분야가 있는지와, 안종보 교수님께서 지금 하고 계신분야가 전력전자분야가 맞는지가 궁금합니다.

2. 다른 연구실처럼 먼저 교수님과 컨택을 한 후에 지원을 하는지.

3. 스펙을 많이 보는지가 궁금합니다. 어느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ㅜㅜ

4. 마지막으로  ,UST 가지말라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가라는사람은 별로 못봐서요 .. 전망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댓글 2

긍정이님의 댓글

긍정이

지방대학교 석사라...
지방 대학의 수 X 학과의 수 = .......

케이스 바이 케이스죠.

본인의 희망이나 목표는 하나도 안 써 있고...

별이되끄야님의 댓글

별이되끄야

안녕하세요. 이번에 UST 석사 졸업했습니다.
1. 전력전자 관련 과가 있습니다. 안종보 박사님은 스마트그리드, 마이크로그리드 분야에서 유명하신 분입니다. 해당 분야는 범위가 넓어서 생각하시는 전력전자랑 딱 들어 맞을지는 모르겠네요.
2. 먼저 연락해보시고 지원을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3. 스펙은 교수님마다 랩실마다 다릅니다.
4. UST진학은.... 정말 케바케 입니다. 우선 UST 졸업생으로서 연구환경은 끝내준다고 자부합니다. 대형과제를 직접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연구 경력과 실적도 쌓을 수 있고, 박사님들과 직접 일하기 때문에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또 월급?도 일반 기업 수준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돈 걱정 없이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을 이야기 하자면 본인이 열정이 없다면 그냥 월급 받고 일만하다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교수님들이 본업이 연구원이기 때문에 학생 교육보다는 본인 일에 더 신경씁니다. 따라서 본인이 손 놓고 있으면 그냥 시간 흘려버리기 쉽습니다.
참고로 안종보 박사님 연구실은 괜찮습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