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진학을 고민하는 건축학도에게 > 펀글토론방

본문 바로가기

로스쿨 진학을 고민하는 건축학도에게

페이지 정보

BizEng 작성일2009-10-14 05:13

본문

건축분야에서 유명한 "김진애 박사" 가 로스쿨에 가려는 후배에게 글을 남겼네요.

이곳에 오시는 분들께도 참조할 만 한 것이 많아보입니다.

------------------------------------------------------

http://kr.openblog.com/View.aspx?ContentID=8164458&Link=http://feedproxy.google.com/~r/jkspace/~3/bMtW-6EfgkQ/304&RP=53


1. 로스쿨 진학은 열린 선택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법을 다루는 사람은 나름 자신의 전공 또는 관심 분야에 일정한 경험을 한 후에 법을 공부하고 법 실무를 하는 것이 건강하고 내공있는 사회를 위해 좋다는 생각입니다. 공학 출신들이 법조인이 되는 것에 대해서 평소 저는 많이 권장하는 편에 속합니다. 공학 훈련 특유의 구체성, 현실성, 미래지향성, 합리성, 정직성을 기반으로 법 훈련을 하면 좋은 법조인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법 실무가 좀 더 건강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계속....

댓글 3

Wentworth님의 댓글

Wentworth

  How to get into top law school이란 책을 보면 최소한 6개월은 법 관련 직업 분야의 경험을 해보고 로스쿨 진학 결정을 하라고 나옵니다. 특히 논쟁하는 걸 좋아해서 로스쿨 진학하려는 학생에겐 다음과 같은 조언이 주어지더군요. "결혼을 하라"

dsl님의 댓글

dsl

  읽어보니 질문하는 학생의 자세가 참 바람직 한것 같군요.

아나로그의추억님의 댓글

아나로그의추억

  좋은 글.
감사합니다.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