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분들께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전공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분들께

페이지 정보

마재 작성일2014-06-23 22:5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소재 한 대학의 기계공학부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는 3학년이고 석사 진학을 목표로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사실 전 고등학교때 문과였습니다. 여차저차해서 결국 여기까지 오게 되었지요.  그렇다 보니 수학을 포함한 물리 등이 모두 부실했습니다. 
  사실상 이공계열에서 수학과 물리가 모두 부실하면 할 수 있는게 거의 없는 것이 사실이지요.  수학이라도 좀 잘하면 모르겟는데 전 둘다 못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저와 같은, 혹은 뒤늦게 자신의 부족함을 채워보고자 하는 회원분들에게 방법을 하나 제시하고 가고 싶어서 입니다.

www.xpertian.com

 전 미적분학, 선형대수, 공업수학을 이 사이트의 개설자인 선생님께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고체역학을 인강으로 수강하고 있습니다.

어 이거 홍보글이네?  이런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맞습니다. 그런데 제 진심은 홍보라기 보다는 진심으로 권해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맛보기 강의를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수학 및 공학 분야에서 타 강의에 비해 지겨운 감이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인 대학 인강 보면  50대 넘은 머리 희끝희끝한 분이 넥타이에 셔츠 입고 나오셔서 조곤조곤 설명하시잖아요. 물론 내용이 좋을 순 있지만  전 그 폼 자체가 참 지겹더라구요.

혹시 저와 비슷한 느낌을 갖고 계신 분이 있다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모든 강의에서 이 선생님 특유의 설명과 내용 전개방식은 박수받을 만 하다고 감히 생각합니다.

제가 다녀본 공대의 느낌은... 일단 한번 뒤쳐지기 시작하면 그 갭을 채워 나가기도 어려울 뿐더러,  학원의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 있던 탓인지  대학수업의 내용을 책만 보고 스스로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어려움으로 공대생활에 회의감을 느끼는 분들이 분명 계실줄로 압니다. 저도 오랫동안 이 사이트를 눈팅하면서 비슷한 내용을 자주 보았습니다. 이 사이트의 인강이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고 자신합니다. 주로 답변에 유튜브 인강이나 무료 사이트가 많이 추천되던데 이 사이트는 (어찌보면 당연히도) 무료가 아닙니다.

말그대로 수능강의처럼 돈주고 사서 보는 강의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하지요... 제 주변에 추천해 주니 무료강의가 아니라는 이유로 듣지 않겠다는 친구들이 있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다.  값어치는 충분히 하고도 남으니  대학생활에서 자신의 내공을 쌓고 자 하시는 분이 있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대학 전공에 대한 훌륭한 조력자 역할을 해줄 무언가를 찾는 분들께는 분명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이상입니다

평소에도 이 사이트에서 좋은 정보, 특히 대학원 진학 관련 정보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것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학부생이신 분들은 이제 방학하셨을텐데 여름방학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5

전자전파공돌이님의 댓글

전자전파공돌이

  개인적인 생각인데 대학생이라면 대학교 강좌들으면서 스스로 모르는건 찾고 알아서 공부할줄 알아야 한다고 보네요 ㅋ 그 과정이 고통스럽고 힘들수 있겠으나 그걸 거치면서 내공은 점점 쌓이고 실력이 오르게 되죠 ㅋ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말씀 하셔서 봤는데, 정말 노답입니다…… 이렇게 배우는 거 대학생 쯤 되면 지겨울 때도 되었는데…. 왜 배우는지도, 무슨 물리적 의미가 있는지도 어떻게 응용하는 지도 없이 그냥 정석풀듯이 푸는

정말 답이 안나오는 정말 …. 볼 수록 짜증...

노랭이군님의 댓글

노랭이군

  수학과의 대부분의 과목을 커버하고 이/공학은 이론 위주로 커버하는 걸 봐서는 수학과 전공이신 분이 공부 좀 하셔서 강의하시나 보네요. (검색해보니 편입학원에서 수학으로 유명하셨던 분 같고...) 그러니 윗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물리적 의미는 따로 설명 안하고 이론만 주욱 나열하는 식의 강의가 되어버렸는데, 글쎄요. 제 생각엔 이런 것에서 시작해서 공부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보이네요. 다만 처음에 한두번이면 모를까 3-4학년 과목까지 저런 식으로 계속 공부하면 수학도로서도 공학도로서도 좋진 않다고 보입니다.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스스로 익히는 능력 없이 졸업한다면 같이 일하는 게 끔찍할 것 같으니까요.

Allen님의 댓글

Allen

  요새 youtube에 무료로 풀리는 대학 강의가 수백개입니다..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이론이 없으니 더욱 문제지요...... 이론이라도 제대로 설명하던가요....이렇게 배워 오면 대학원에서 방법이 없어요....ㅠㅠ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