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그까짓 거 그냥 하면 됩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연애 그까짓 거 그냥 하면 됩니다.

페이지 정보

서시 작성일2015-03-22 02:25

본문

아래 나이 어린(?) 대학원생이 연애에 대해 고민하시길래 사족으로 글을 씁니다. 아무리 바빠도 연애 그까짓 거 눈치껏 하시면 됩니다. 대신에 자신의 삶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만요 :)

저는 병원에 매여 살고, 여자친구는 제3세계 전기도 종종 끊기는 오지에서 홀로 모자보건연구를 하러 가 있습니다만, 그래도 뚝뚝 끊어지며 들리는 인터넷 전화로라도 연애 계속 하면 지냅니다. 그것도 안하면 외로움과 스트레스에 죽을 것 같거든요. 누군가 날 이해해주고 격려해주는 사람이 지구 저편 어딘가에 같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심리적 안정과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종교보다 가끔은 낫습니다. 국제우편으로 선물이라도 주고 받을 수 있거든요. (아직 저는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본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시련과 은총은 많이 받은 것 같아요.)

서로 별로 할 얘깃거리도 없습니다. 분야도 너무 다르고, 매일매일의 일상은 정말 루틴하기가 그지없고. 그래도 그냥 "어떻게 하면 학생들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지식을 학생들에게 딜리버리 할 수 있을까?", "무엇이 좋은 에세이를 만들어내는가?" 이런 얘기라도 하면서 서로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확인하곤 합니다.

남들 보기에 nerdy해 보이면 뭐 어떻습니까. 우리만 좋으면 되지. 연애는 그렇게 어떤식으로든 하면 됩니다.

댓글 5

Allen님의 댓글

Allen

  어떤식으로든 일단 혼자는 할수 없으니까요 ㅠㅠ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댓글이 아프네요~

서시님의 댓글

서시

  지금 여자친구 사귀기까지 제가 들인 공을 생각하면 뭐...
연애고 공부고, 뭐든 일단 노력이 필요함.

Mathematician님의 댓글

Mathematician

  연애가 공부보다 어렵다에 한표 던집니다...
우선, 기본적인 노력도 필요하고 자기자신의 매력을 찾아내서 어필할 줄도 알아야 하고, 참을성도 있어야 하고, 기타 등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소인 타이밍이 남자 여자가 맞아야 합니다.

결혼은 이걸 기반으로 몇가지가 더 추가되고요....

꽃이내린다님의 댓글

꽃이내린다

  .... 취업이 제일 어렵습니다...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