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방문해서 좋은 글 많이 보고 갑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오랜만에 방문해서 좋은 글 많이 보고 갑니다.

페이지 정보

탑드라이버 작성일2012-08-30 18:03

본문

안녕하세요.
오래전에 학생때 싸이엔지를 알게 되서 하루가 멀다 하고 열심히 글을 읽고, 진로에 관한 고민을 했던 5년차 직장인입니다. 공학공부가 무척 재미있었고, 나쁜 성적도 아니었지만, 여러 선배분들의 현실적인 조언들을 보면서,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자신감을 많이 잃었었고, 월급한푼이라도 더 준다는데 혹해서 진로를 바꾸어 모 외국계 증권사에서 계속 일해왔습니다.

삼성전자 특허 이슈로 이래저래 외국의 동료 트레이더들과 얘기하던중 오랜만에 사이엔지가 떠올라서 방문을 했는데, 여전히 좋은 글들이 많고,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한줄 읽어 내려갈때마다, 아 그렇지 하다가도, 다른분이 반박하신 것 보면서 아 그렇지만 또 이렇구나, 하면서 많이 감탄했어요. ㅎㅎ . 이분은 이런 성향이니 이런 의견에 대해서는 이런 류의 의견이 있겠지 했는데, 다른 각도의 의견을 주시는 것들을 읽어가면서, 편협한 스스로에 대해서 반성도 많이 했고요. 거의 6~7년 전이었던것 같은데, 여전히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도 보이네요. ^^

금융업계가 어차피 수명도 짧은데,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한살이라도 젊을때 다시 공학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와이프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ㅎㅎ

좋은 글들/의견들/열정들 많이 보고 갑니다. 이래저래 부족한 자신에 대해서 반성도 많이 하게 되고요. 감사하다는 말 남기고 싶어서 글 남겨요. 싸이엔지의 꾸준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 1

blood님의 댓글

blood

  아니오. 잘 했수.
월급한푼 더 받는게 남는 장사지요. 젊을때 빠짝벌어 노후편안히 보내시길. 건승.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거지. 아무도 중 욕할사람 없음.
@나도 절떠난 중이오.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