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 텍사스 한인 교포부부 사고관련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오보] 텍사스 한인 교포부부 사고관련

페이지 정보

Simon 작성일2007-06-25 09:51

본문

얼마전에 국내 중앙일간지 등 언론에 미국 텍사스에 사시는 60대 한인부부가 침수지역에 차 몰고 들어갔다가 911에 전화를 해도 영어가 안되어 결국 빠져 죽었다는 기사가 게재된 바 있습니다.

오늘 밥 먹다 보스톤 지역 한인신문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그 소식이 모두 오보라고 하더군요.

한인 60대 부부가 차를 몰고 가다 침수지역에서 결국 사고를 당해 유명을 달리하신 이유는, 영어가 안되어 그런 것이 아니고 해당 지역의 도로 표지판도 엉성했고 911 전화가 안된 것이 아니고 휴대폰이 물에 잠겨 통화 송수신이 제대로 안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기사를 내 보낸 각종 국내 중앙일간지 기자는, 사고 가족에게 접촉한 적도 없고, 그냥 어디서 흘러나온 문구 보고 작문하여 "영어가 안되어 죽었다"는 식으로 강조하여 확대재생산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잘 못 알려지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 세상인지 모르겠지만, 돌아가신 60대 한인 부부는 미국 이민 온 지 20년이 되었는데 영어도 잘 안되었다는 식으로 썼다고 하더군요. 이민 온 햇수도 20년이 아니고, 12년 혹은 11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고요. 사고 당하신 분들 가족들이, 분개하고 계신다고, 국내 신문 및 방송사 기자들에 전해 드립니다.

당시 기사의 예) 연합뉴스 받아적은 중앙일간지 및 방송사 (조-중-동 및 KBS, iMBC):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6/08/2007060800103.html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ctg=13&total_id=2753343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1&n=200706080143

http://news.kbs.co.kr/news.php?id=1369162&kind=c

http://imnews.imbc.com/news/further/index.asp?pageUrl=http://imnews.imbc.com//news/further/world/2032755_2908.html

연합뉴스는 라디오코리아 받아적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취재원이 있었는지 몰라도, 사람 두번 죽였죠. 오보에 대한 책임은 회피할 수 있을지 몰라도 (연합뉴스 오보다. 우리 기사가 아니다) 사고 당한 가족 입장에서는 기분이 어떻겠어요? 잘 살펴보시면, 위의 mbc 기사 및에 달린 답글에도 정정요구가 달려있군요.

황굴화 사건 때랑 비슷하네요. 이번에는 mbc 도 엮었다는 것이 차이라면 차이랄까... 그래도 mbc에서는 kbs 처럼 vod까지 제작을 안 한 것인지, 아니면 한 것인지 여부에 관해서는 저는 모르겠습니다.

암튼, 오보가 끝내주는군요. 상당히 기가 막혀서 기록으로 남깁니다.

댓글 5

헬마똥님의 댓글

헬마똥

  언론주의행패에 원래 기가막혔지만 다시한번 어이가 없어집니다.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그 많은 중앙일간지들이 하나도 확인을 해보지 않았다는 것이 어이가 없죠.

도대체 신문의 사명이 무엇인지......
신문은 왜 있는건지....

김선영님의 댓글

김선영

  이런 일들을 보면 언론이 스스로 무덤을 판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기사를 쓸때 사실관계도 확인안하고 그냥 받아적기만 하니 소문도 가끔은 기사로 만들어 지더군요.

飛龍IE님의 댓글

飛龍IE

  발로쓰는 기사~ 저도 기자나 할까봐요

복수의삶님의 댓글

복수의삶

  마똥님 말씀에 "행패"가 가장 적절한 표현인 것 같습니다.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